안녕하세요, O-H!T 레오입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 이번엔 이색 체험을 즐기시면서 술과 함께 추억을 쌓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시음 체험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들어보며 술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특별한 경험으로 우리 문화의 매력을 더욱 즐겨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양조장은 총 3곳인데요. 인천, 충남, 서울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이번 주말은 여기 어떨까요?
1. 인천 강화도 금풍양조장
위치: 인천 강화군 길상면 삼랑성길 8
영업 시간: 월-목 10시 30분~17시 30분 / 금-일 10시 30분~18시

1930년대 일제강점기부터 지금까지 90년 넘는 역사가 이어져 온 전통 양조장입니다. 2022년에는 인천시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어진 곳으로 시음 및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은 2일 전 미리 예약하셔야 하며, 최소 2인 이상으로 진행됩니다!
2. 충남 당진 신평양조장
위치: 충남 당진시 신평면 신평로 813
견학 및 체험 시간: 월-토 오전 10시~17시 / 일요일, 명절 당일 휴무

신평양조장은 1930년대부터 지금까지 100년의 역사가 담긴 공간으로 양조센터부터 양조갤러리, 양조뮤지엄, 양조장, 고택으로 이어져 한국형 브루어리 투어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개인체험으로 명인연잎주빚기, 한지공예 등만들기 체험이 있으며 15인 이상부터 단체체험이 가능합니다.
3. 서울 춘풍양조장
위치: 서울 중구 다산로 101-3 1F
운영 시간: 화-토 15시, 17시 정각 / 일요일, 월요일 휴무

춘풍의 핵심기술 설비를 만날 수 있는 양조공간부터 춘풍바, 전시관,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에서 양조장 체험을 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1시간 30분부터 2시간 정도 소요되며 다른 체험 인원과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다양한 체험 공간이 있는데요! 다음 체험과 관련된 포스팅에서 추가로 정보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매거진에서는 다양한 장소, 체험 등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보다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알찬 정보들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