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국내 여행지 추천, 지역축제와 함께 즐기는 여행!
안녕하세요, O-H!T 레오입니다.

벌써 6월을 바라보고 있는데, 잘 지내고 계신가요? 하루하루 일교차도 크고, 비가 오거나 흐린 날도 많이 있긴 한데요. 이런 날씨일수록 건강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런 와중에 오늘은 6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하러 왔는데요. 평일에 회사가랴 학교가랴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가 쌓이는 만큼 주말동안 가기 좋은 여행지로 가지고 왔습니다.
저와 함께 6월 국내 여행지, 한번 보러 가실까요?
✦가평
첫번째 추천 여행지는 가평입니다!
가평에서는 다가올 5월 24일부터 6월 15일까지 자라섬 꽃 페스타가 열립니다.

해당 페스타는 가을에도 진행되는데요! 10월에는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이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에서 서울 근교 워크샵 장소로 가평이 많이 채택되고 있어 선호도도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라섬 꽃 페스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수와진의 버스킹여행부터, 버스킹 밴드 공연, 힐링도보투어, 풍선 아트, 의상 대여 및 화관·애견핀 대여, 다문화 프리마켓 등이 진행되며 음료와 베이커리, 지역 농특산물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꽃 종류는 청유채부터 수레국화, 하늘 바라기, 수국정원 등 다양한 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관련된 자료는 ‘자라섬 꽃 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주
두번째 추천 여행지는 파주입니다! 파주에는 1월 1일부터 별빛이 흐르는 정원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조명으로 정원을 장식한 별빛 축제 장소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레스토랑, 놀이시설, 체험학습, 기프트샵, 썰매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종합테마파크로서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도 좋은 공간이라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파주하면 헤이리마을부터 출판도시, DMZ가 떠오르실 겁니다.
5월 9일부터 11월 16일까지 DMZ에서는 전시, 콘서트, 국제음악제, 포럼, 해커톤, 강연, 오픈랩, 걷기, 마라톤, 휠체어농구와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오픈 페스티벌로 평화의 가치를 되새겨보는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예술을 좋아하시거나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분들에게도 파주는 인상 깊은 곳이기 때문에 6월 여행지로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창
세번째는 고창입니다! 5월 23일부터 6월 29일까지 고창청농원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고창청농원 라벤더 축제는 2만여평의 넓은 공간에서 라벤더, 수국정원을 보실 수 있는데요. 포토존과 산책길, 꽃 전시장이 준비되어 있어 사진도 찍고 나들이 겸 다녀오시기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고창답게 운곡 람사르습지 자연생태공원과 상하농원 등이 있어 여유롭게 주변을 돌아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6월 13일부터 14일에는 고청국가유산야행이 진행되어 이 시기에 라벤더축제와 함께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청국가유산야행은 야경부터 야시까지 다양한 행사 주제로 행사가 잡혀있는데요. LED쥐불놀이체험, DJ 부스, 달맞이 오케스트라 등 굉장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알찬 축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6월 지역축제와 함께 국내여행지를 추천드렸는데요! 봄과 여름의 사이에서 자연과 함께 보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함께 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또한 저희 O-H!T 매거진과 함께라면 다양한 행사/축제/여행 정보들을 마구마구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